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정보공유

위믹스 가격 급등한 이유, 위믹스 바이낸스 커스터디 서비스 이용

반응형

작성일 : 22.12.04

1. 위믹스 가격급등

출처 : 업비트

위믹스는 국내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를 결정하여 최근 500원대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최근 가격이 급등하여 12월 4일 19시 기준 1,390원으로 급등하였습니다. 그 이유로 위메이드가 바이낸스 커스터디 서비스 이용을 결정한 것입니다.

 

2. 바이낸스 커스터디

바이낸스 커스터디는 기관 투자자가 직면하고 있는 보안, 규제, 운영 등 문제들을 해결하고 기관 투자자를 대신해 금융 자산을 보관, 관리하는 자산신탁 서비스입니다. 

 

가장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콜드 지갑 뿐만 아니라 지갑내에서의 직접 거래와 커스터디 지갑과 나이낸스 거래소 간 즉각적인 상호작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위믹스 앞으로의 행보

위메이드는 기간별 위믹스 예상 유통량 업데이트, 상시 공시시스템 강화, 커스터디 업체에 위믹스 재단 보유물량 수탁 등 자체 관리 시스템 강화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위믹스 투명성과 안정성을 강화해 메가 에코 시스템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4. 걱정거리

국내 4대 거래소에서는 위믹스에 대한 상장폐지를 철회하지 않았습니다. 상장폐지 된다면 국내 거래소를 통한 거래가 불가능해져 거래량이 대폭 감소 될 것입니다. 상장폐지 후 위믹스 보유자는 거래에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메가 에코 시스템 생태계를 확장이라는 말이 애매모호합니다. 이전에도 위믹스를 유통해 판매한 돈을 위메이드의 영업이익으로 잡았습니다. 그 돈으로 위메이드 주주들에게 배당을 나눠주거나 회사 자산 구입에 썼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습니다. 에코 시스템 생태계 확장에 대한 구체적인 내역도 공개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위믹스는 유통량이 계속 증가하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처럼 여러 사람에게 나눠서 지급하는 것이 아닌 위메이드가 이미 보유한 물량을 계속 일정량 푸는 방식입니다. 결국 기존 위믹스의 가치가 계속 희석되는 구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