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공모주

샘씨엔에스(SEMCNS) 공모주 청약 정보 (확정 공모가 & 상장일 추가)

반응형


1. 샘씨엔에스는 무슨 기업인가?


샘시엔에스 저는 처음 들어보는 기업입니다.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이고 앞으로 전망은 어떨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1) 기업개요

출처 : 샘씨엔에스 IR BOOK

 

샘씨엔에스는 2016년 8월에 삼성전기 세라믹기판 사업부문을 인수하여 새롭게 시작한 기업입니다. 반도체 소부장 업체로 주제품으로는 반도체 웨이퍼 검사 공정용 세라믹 STF가 있습니다. 대부분 생소하실 겁니다. 반도체의 불량을 검사하는 장비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서 반도체는 D램, 낸드, 비메모리 분야를 말합니다.

출처 : 샘씨엔에스 IR BOOK ​

 

출처 : 샘씨엔에스 IR BOOK ​

 

위 사진과 같이 반도체 공정 중 EDS가 있습니다. 여기서 생산된 반도체의 불량을 검사하고 양호한 제품만 다음 단계인 패키징으로 넘어가는 것이지요. EDS에서 반도체 불량을 검사하는 장비의 핵심 부품이 바로 세라믹 STF입니다. 세라믹 STF는 테스터 신호를 웨이퍼에 전달 및 MEMS Pin의 지지체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2) 회사 미래전망

①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

세라믹 STF는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기술 난이도와 초기 투자 비용이 높고 양산화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당연히 신규 경쟁사가 쉽게 도전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샘씨엔에스만의 강력한 헤자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샘씨엔에스 IR BOOK

 

② 고객사

고객사가 반도체를 잘 모르는 사람도 알고 있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인텔, 마이크론 등이 이미 확보되었고, 앞으로 TSMC 같은 기업도 신규 고객사로 확보할 예정입니다. 잘나가는 반도체 기업에는 거의 공급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출처 : 샘씨엔에스 IR BOOK

 

③ 반도체 전망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반도체 사이클이 올 것이라 예측이 많습니다. 특히 이번엔 슈퍼 사이클을 보면서 반도체에 대한 관심이 많죠. 그래서 최근 삼성전자, TSMC, 인텔 등 반도체 기업들이 공장 신설한다는 뉴스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반도체 슈퍼 사이클이 온다면 당연히 세라막 STF 수요도 증가할 거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샘씨엔에스 IR BOOK

 

출처 : 샘씨엔에스 IR BOOK ​

 


2. 샘씨엔에스 공모주 청약 정보


1) 공모정보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① 공모 주식 수

- 총 공모 주식 수 : 12,000,000 주

- 우리사주 조합 : 260,000 주 (2.17%)

- 기관투자자 : 8,140,000 ~ 9,000,000 주 (67.83~75%)

- 일반청약자 : 3,000,000 ~ 3,600,000 주 (25 ~ 30%)

주식 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어제 청약이 마감된 에이치피오의 총 공모 주식수가 3,987,632주였으니 에이치피오에 비해 4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치피오의 균등배정이 8주인걸 참고하면 충분히 균등배정으로도 여러 주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간사

주간사는 대신증권 단독입니다. 이 점은 장점이라 할 수 있고,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죠.

[장점]

계좌 수가 다른 증권사에 비해 적기 때문에 더 많은 공모주를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

최근 SK IET 공모주 청약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 많이 해서 비대면 계좌 개설 영업일 20일 제한으로 계좌 개설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국 직접 가서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 영업점 계좌개설은 이번 주 금요일(05.07)까지 해야 다음 주에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없어 못 만드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 참고 : 제휴은행에서 대신증권 계좌를 만들 경우 CMA계좌개설이 안되서 공모주 청약 시 수수료(3,000원)가 부가됩니다.

5월 공모주 대비 대신증권 계좌개설(비대면, 영업점, 은행제휴) 보러가기

overcoming-financial-illiteracy.tistory.com/33

 

5월 공모주 대비 대신증권 계좌개설(비대면, 영업점, 은행제휴)

​ 5월 공모주에 대신증권은 청약이 4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대신증권의 경우 청약일 이전에 계좌가 개설되어야만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 □ 대신증권 5월 공모주 청약 1. 비대면 계좌개

overcoming-financial-illiteracy.tistory.com

 

③ 희망 공모가액 : 5,000 ~ 5,700원

공모가는 PER 37.79로 높은 느낌은 있지만, 앞서 설명했듯이 미래 전망이 좋기 때문에 높다고만 볼 수는 없습니다. 또한 장외시장 거래동향을 보면 삽니다는 만원, 팝니다는 만 5천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 최종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인 5,700원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공모가 확정 이전에 작성한 내용)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 추가 -

④ 확정 공모가액 : 6,500 원

확정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인 5,700원을 넘어섰습니다. 수요예측에서 대부분의 기업이 공모가 상단을 초과한 가격을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수요예측에는 기관 1천654곳이 참여해 경쟁률 1천538대 1을 기록했습니다. 참여 기관 투자자의 90% 이상이 공모가 희망 범위 상단을 초과해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2) 청약일정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 공모청약일 : 2021.05.10 ~ 2021.05.11

- 납입 및 환불일 : 2021.05.13

- 상장일 : 2021.05.20 (확정)

 


3. 최종정리


샘씨엔에스는 반도체 소부장 업체로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모 주식 수가 많고 대신증권 계좌 수가 적기에 공모주 배정을 다른 청약보다는 많이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렇지만 회사의 비전이 좋고 기관 수요예측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공모가 밴드 최상단을 넘는 가격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한다면 청약일이 중복되는 기업인 삼영에스엔씨보다 샘씨엔에스로 청약이 몰릴 가능성이 있어 경쟁률이 생각보다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