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공모주

에이치피오 공모주 최종 균등배정수량 및 경쟁률

반응형

 

 


1. 균등배정


이번 에이치피오 공모주는 배정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바로 완전 균등배정 방식인데요. 이전에 공모주 대어 였던 SK바이오사이언스, SK IET는 고정 균등배정 방식이었습니다.

- 고정 균등배정 : 배정 물량을 균등배정 물량과 비례배정 물량을 50%씩 나눠서 변하지 않고 고정되기 때문에 고정 균등배정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저번 균등배정 수량이 1.4인 경우 한 주는 확정적으로 주고 나머지는 추첨을 통해 40% 확률로 결정이 되는 방식입니다.

- 완전 균등배정 : 고정 균등배정과 달리 균등배정 수량이 소수점인 경우 올림 합니다. 즉, 균등배정 수량이 1.4라면 2가 되어 모두 2주씩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균등배정이 늘어난 만큼 비례배정 물량은 감소하게 됩니다.

□ 에이치피오 균등배정 수량

- 대신증권 : 8주

- 키움증권 : 2주

※ 대신증권의 경우 8주로 청약할 때 증거금보다 많은 금액이 필요하므로 추가납입이 필요합니다. 자동 추가납입 동의를 체크하고 계좌에 돈이 있다면 자동으로 8주를 받게 됩니다. 추가납입을 하지 않는다면 5주만 받게 됩니다.


2. 비례배정


비례배정은 균등배정이 늘어난 만큼 줄어들겠지만 공모가가 밴드 최하단에 위치하고, 대신증권 계좌가 많지 않아 경쟁률이 높지 않습니다.

□ 비례배정

- 대신증권 : 177:1 (1주당 필요금액 : 1,964,700원)

- 키움증권 : 470:1 (1주당 필요금액 : 5,217,000원)


3. 최종정리


에이치피오는 기관 수요예측에서 공모가가 밴드 최하단을 기록하고 경쟁률 역시 높지 않습니다. 많이 받아도 불안하죠. 대신증권 추가납입을 하지 않고 8주 대신 5주만 받는 것도 고려는 해볼 만합니다. 상장일에도 욕심을 비우고 수익이 나는 구간에서 매도를 하면 성공적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실제 상장일에는 예상과 다른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다들 좋은 가격에 매도하여 수익실현하길 바랍니다.

 

반응형